중국수요의 증가에 따라 전세계 항공교통, 6월에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돌아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중국이 오픈코로나를 선언하면서 제로코로나 정책을 포기했습니다. 최근 국제 항공수요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엄청난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수요의 증가에 따라 항공교통 개선
올해 전 세계 항공 교통량이 증가하고 6월에는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합니다. 월요일 국제 항공기 임대 회사인 Avolon은 아시아, 특히 중국 시장의 재개로 인해 향후 몇 달 동안 승객 수송이 완전히 회복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제로코로나 포기 선언
이 회사의 CEO인 Andy Cronin은 성명에서 중국이 "전염병으로 촉발된 항공수요의 3분의 2 감소" 이후 글로벌 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 동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지난 주 3년 만에 제로코로나를 폐지하면서 전 세계 기업들이 세계 최대 여행수요자인 중국인들에 대비하라고 했습니다.
중국수요 작년 승객 수송량의 70% 회복
Avolon이 더 좋은소식을 기다려
이 소식은 유럽과 북미 지역의 회복에 힘입어 이미 "작년 승객 수송량이 70% 회복"한 항공 부문의 전망을 더욱 개선했다고 Avolon은 언급했습니다. 2023년에는 항공사들이 앞으로 더 좋은 소식을 기대합니다. 마침내 수익기반을 되찾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중국수요 증가에 따른 항공수요 증가
2022년 4월 19일, 코로나19 항공운항 규정이 종료된 후 일부 사람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항공사 승객들이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AX)에서 콜로라도 덴버까지 스카이웨스트 항공이 운항하는 아메리칸 항공 항공기에 앉아 있습니다. 더이상 비행기를 탈 때도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항공사는 여행 재개로 2023년에 수익이 증가할 것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지난달 발표한 전망에서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에도 불구하고 항공사들이 올해 47억 달러의 이익을 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특히 Avolon은 월요일 보고서에서 공유된 동일한 추정치와 함께 그 기대를 공유합니다. 여행자들이 항공 수요를 줄인 수년간의 코로나19 제한 이후 여행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이 분야가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IATA도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왔다고 밝혀
중국수요 2019년 11월 수준의 75%
"현재 전 세계 항공 교통량은 2019년 11월 수준의 약 75%로 돌아왔다" IATA가 이와 관련된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협회는 2021년 11월에 비해 2022년 11월 교통량이 거의 374% 증가해 다른 지역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기록했다며 최신 글로벌 항공수요 통계에서 아시아-태평양의 항공사가 실적개선됐다고 밝혔습니다.
12월에 발표된 IATA의 최신 업계 전망은 Avolon보다는 조금 보수적이며 전 세계 승객 수요는 "2023년 동안 2019년 수준의 85.5%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수요 증가에 따른 항공수요 마무리
승객들이 계속 항공여행으로 돌아오면서 전문가들은 여행관련 업계가 또 다른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경고합니다. Avolon은 보도자료에서 "항공수요는 더 이상 회복이 문제가 아니라 항공사가 항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계획되었지만 제작되지 않은 2,400대의 항공기 생산 손실을 감안할 때 인도 지연이 만연해 있으며 항공기 부족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항공수요의 증가에 따라 대한항공 등 관련 기업의 주가 상승이 기대가 되는 대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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