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모기지 금리가 하락하면서 진행중인 주택거래가 증가되었다고 해요. 지난 11월 이후 모기지금리가 하락하면서 경기가 회복되는 모양새 입니다.
12월 진행중인 주택거래 증가
12월 진행중인 주택 판매는 5월 이후 처음으로 증가했는데, 이는 낮은 모기지 금리가 일부 구매자를 주택 시장으로 끌어들이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주택소유자협회가 금요일 발표한 부동산중개 통계에 따르면 기존 주택 판매로 계산되는 최종 판매가 아닌 주택 구매 계약 체결을 기반으로 하는 진행중인 주택 판매 지수는 11월에서 12월까지 2.5% 증가했습니다.
다음주 연준 회의 앞두고 모기지 금리 하락
하지만 이는 1년 전 과열된 시장의 거래량 대비 33.8% 하락락 수치입니다. 로렌스 윤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주택 판매 활동의 저점은 끝났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기지 금리는 주택 판매를 주도하는 지배적인 요인이며 최근의 금리 인하는 확실히 시장 안정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지역이 동일한 수준의 활동을 경험한 것은 아닙니다.
진행중인 판매는 12월 지수가 11월보다 6.5% 하락한 북동부 지역에서 하락했습니다. 전국적인 전환은 주로 서부와 남부의 증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보류 중인 판매는 11월에 비해 12월에 남부에서 6.1%, 서부에서 6.4% 증가했습니다.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지만 탄력적인 고용시장
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지만 인플레이션 둔화와 탄력적인 고용 시장으로 인해 주택 업계의 많은 사람들은 금리가 상승함에 따라 주택 구매 수준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기지 금리의 새로운 표준은 아마도 5.5%에서 6.5% 사이가 될 것"이라고 윤은 예측했습니다. “일자리 창출은 지역 주택 판매 시장 활성화에 점차 중요해질 것입니다. 특히 남부는 주로 이 지역의 더 나은 노동 시장 조건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퍼스트 아메리카의 부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쿠쉬는 몇 가지 주요 주택 지표가 약간 높은 판매 활동을 가리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쿠쉬는 "금리 하락과 함께 모기지 신청이 증가했고 보류 중인 주택 판매가 증가했으며 건축업자 신뢰도가 1월에 상승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택구매자들이 관심을 보여
“관심 있는 바이어들이 있습니다. 재정적인 관점에서 볼 때 주택 구입 결정은 급여 기준 지불 계산으로 귀결되며 낮은 이자율은 모기지 지불액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소득이 높을수록 월 지불액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개협회의 경제 데이터 애널리스트 존스는 높은 주택가격과 높은 모기지 금리로 인해 주택 수요가 동결된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주택 구매력 지수는 여전히 도전 과제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담대 금리가 0.8%p 인하
12월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11월 최고치보다 0.8%p 낮은 6.27%로 떨어졌지만 집값은 전년 대비 8.4% 높은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모기지 금리는 12월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해 많은 구매자들에게 구매여력을 줍니다. 맥의 데이터에 따르면 30년 고정 금리 모기지의 평균 금리는 현재 6.13%로 9월 이후 볼 수 없는 수준입니다.1년 전 30년 고정 금리는 3.55%였습니다.
모기지금리, 11월부터 하락세
모기지 금리는 11월 초부터 하락세를 보였고 주택 구입 능력은 12월에 개선되었습니다. 모기지은행가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평균 모기지 페이먼트는 11월 1,977달러에서 2.9% 하락한 1,920달러로 떨어졌습니다.
구매자가 최근 몇 주 동안 상대적으로 낮은 요금을 이용했기 때문에 이러한 추세는 새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긍정적인 신호는 MBA에 따르면 모기지 신청이 전주에 비해 지난주에 7%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맥에 따르면 평균 30년 고정 모기지 이율은 전주 6.94%에서 7.08%로 상승했으며 모기지 이율은 2002년 4월 이후 처음으로 7%를 넘어섰습니다. 그러나 12월에 경제성이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모기지 금리는 여전히 1년 전보다 거의 두 배였습니다.
미국모기지 금리 하락, 거래중 주택 증가
기준금리는 올라가고 있지만 시장에서는 이제 금리가 정점을 찍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시중금리는 하락하고 있고 다시 주택구매 수요가 꿈틀 하고 있는 것 같은 시장입니다.
최근댓글